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세경하이테크 - 폴더블폰과 경영권 매각

by BUlLTerri 2022. 12. 8.
반응형

출처 : sghitech.co.kr

▷ 종목관련 이슈

 세경하이테크는 삼성의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보호필름을 단독으로 공급하는 업체다. 삼성폴더블폰의 매출과 연동하여 시세가 움직였던 종목인데 최근에는 경영권 매각이슈로 시세를 준이력이 있다. 폴더블폰 관련하여 성장성에 한계를 느낀 대표가 경영권을 일부 매각하여 2차전지 난연필름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기업 개요

●시총 : 1,649억(2022.12.06기준)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34.9%

●미상환전환사채 

 - 미상환전환사채 : 유통주식수 대비 약 2.56% 
 - 미상환신주인수권부사채 : 유통주식수 대비 약 2.36%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관련테마 : 폴더블폰, 특수필름, 갤럭시Z플립, 경영권매각

▷관련기사

세경하이테크는 단일 최대주주인 이영민 대표가 보유지분 31.82%(375만주) 중 20.68%(243만7500주)를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이상파트너스에 매각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양수도 대금은 804억3750만원으로 주당 3만3000원의 가격이 책정됐다. 대금지급과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다음달 15일이다.
[단독] 이영민 세경하이테크 대표, 이상파트너스에 경영권 매각//2022.11.24, 한경닷컴 김병근 기자
코스닥시장 상장사 세경하이테크의 최대주주가 창업주 이영민 대표(사진)에서 사모투자펀드(PEF) 이상파트너스·자비스자산운용 컨소시엄으로 바뀐다. 이상파트너스는 최대주주로서 2차전지 등 신사업 투자를 주도하고, 이 대표는 2대 주주로서 기존 사업을 이끄는 식으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폰 광학필름에 대한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갖고 있지만 최근 수 년간 매출이 2000억원대 박스권에 갇혀 있다"며 "회사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한 돌파구로서 색다른 경험과 능력을 가진 PEF를 전략적투자자(SI)로 맞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경하이테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683억원, 영업이익 174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22%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8배 이상 증가했다.
 이상파트너스 컨소시엄은 앞으로 유상증자 등을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토대로 신사업 발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미 세경하이테크의 필름 기술력을 응용해 2차전지 난연필름 등을 개발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이상파트너스 관계자는 "폴더블폰 광학필름이 회사 성장을 떠받치는 가운데 2차전지 등 새 먹거리를 보강하는 작업에 속도를 내 회사 가치를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기업탐구]세경하이테크, 특수필름 삼성 독점공급‥下 영업익 부활 예고//2022.09.05,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세경하이테크는 삼성디스플레이에 폴더블 특수필름을 2019년부터 독점 공급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부문은 스마트 기기 제품 표면에 적용되는 데코필름,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광학필름, 스마트폰 내부 모듈 부분에 적용되는 보호필름 사업으로 구분된다. 데코필름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오포(OPPO), 샤오미, 리얼미(Realme) 등이고 광학필름은 삼성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은 삼성전자가 주요 고객이다. 올 2분기 기준 데코필름 매출액이 181억 원(16.55%), 광학필름 534억(48.81%), 보호필름 351억 원(32.1%) 규모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광학필름 매출액 비중이 절반 이상이다.

세경하이테크, 갤럭시Z플립 특수보호필름 단독 공급//2020.02.14, 더일렉 이기종 기자 
세경하이테크가 12일 공개된 삼성 갤럭시Z플립의 강화유리 커버윈도용 보호필름을 단독 납품했다. 지난해 나온 삼성 갤럭시폴드의 투명 폴리이미드(PI) 필름 커버윈도용 보호필름 공급에 이어 두 번째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세경하이테크는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의 커버윈도용 특수보호필름을 단독 공급했다. 특수보호필름은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커버윈도 위에 부착해 디스플레이 보호를 강화하는 부품이다. 외부 충격에서 커버윈도를 보호하고 지문 방지와 터치감 개선 기능도 갖췄다.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연간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분기 재무추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 주요 고객사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최근 차트 (2022.12.07)

출처 : 키움증권 HTS

 매각이슈로 한차례를 시세를 줬지만 120일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했다. 여전히 장기 이평선들이 우하향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추세를 전환했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현 주가를 잘 지지해주면서 장기이평선이 추세를 바꿔줄 경우 다시 한번 120일선을 향헤 상승해줄 가능성이 있다. 우선은 60일 이평을 깨지 않고 잘지지해주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인다.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전환사채 물량도 있고 '유상증자'도 예고돼있는 만큼 주가가 고점에 위치해 있을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포스코엠텍 - 희토류에서 리튬으로 신고가에 도전

▷ 종목관련 이슈 광물관련 소재기업답게 리튬, 희토류관련 테마가 불때면 주가가 그야말로 급등해주는 소위 '끼'가 좋은 종목이다. ▷기업 개요 ●시총 :(2022.11.28기준) 3,843억 ●최대주주 및 특

free00life.tistory.com

 

현우산업 - LG전자 전장사업과 애플카하면 현우 (Feat. 마그나)

▷ 종목관련 이슈 ▷기업 개요 ●시총 : 991억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32.19% ●미상환전환사채 : X ●관련 테마 : 애플카, LG전자 전장사업, 마그나, PCB ▷관련기사 [특징주] 현우산업, 마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