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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와이즈버즈 - 주요 빅테크 기업들을 파트너사로둔 광고 대행사(Feat, 메타의 스레드)

by BUlLTerri 2023.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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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www.wisebirds.co

▷ 종목관련 이슈

 와이즈버즈는 메타의 비즈니스 파트너사로 메타의 신규 SNS인 '스레드'의 가입자가 급증하면서 주가가 바닥에서 연속적으로 상한가에 도달했다. 다만 가입자가 이미 1억에 육박했다는 기사가 나온 이상 이제는 좀더 보수적으로 접근해야할 타이밍이라는 생각이다. 여기서 더 엄청나게 기대감을 뛰어넘는 가입자를 보여줘가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을 보여줄 텐데 그럴 확률은 그렇게 높아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시총 :844억(2023.07.07)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46.12%

●미상환전환사채 : X

●관련테마 : 메타, 스레드, 챗GPT, 소셜미디어, 광고, FSN, 텐센트

 

▷관련기사

와이즈버즈는  메타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체  개발한  광고  최적화  솔루션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등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 ‘올해의  에이전시’ 수상을  하기도  했다.
와이즈버즈는 RTB(REAL TIME BIDDING) 매체의 캠페인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AD TECH 기업이다.자체 개발한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WITT 등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과 효율 최적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 광고운영을 대행하고 있다.또 와이즈버즈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Meta Agency First Awards 2022)’에서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하면서 메타와의 협업을 돈독히 해나가고 있다.
와이즈버즈는 지난 2013년 설립된 온라인 종합광고 기업으로 RTB(Real Time Bidding) 광고 전문 기업이다. RTB 광고란 소비자가 온라인 페이지에 접속할 시 실시간 입찰을 통해 해당 유저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형태다. 2017년 12월 키움증권 모기업 다우키움 그룹에 인수돼 현재는 계열사로 있다.와이즈버즈의 주요 파트너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 글로벌 SNS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매출이 전체의 8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중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구글, 유튜브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도 늘려가고 있다는 설명이다.동종업계에 있는 기존 상장사들과의 차별점이 여기서 나온다고 김 대표는 강조했다. 김 대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 파트너사와의 성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업계에서 독보적인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지분 인수한 와이즈버즈는 2013년 설립된 소셜미디어 광고플랫폼 기업이다. 설립 2년만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파트너사로 선정돼 광고 효율 최적화 솔루션인 ‘애드윗’을 선보였다. 이후 구글, 트위터, 텐센트, 유니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등 국내·외 서비스들의 파트너로도 활동하고 있다.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연간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분기 재무추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주요 고객사 : 삼성, LG, SK텔레콤, LG유플러스, 기아, 현대 등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파트너사 : 구글, 트위터, 텐센트, 유니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메타,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

 

▷최근 차트 (2023.07.10)

출처 : 키움증권 HTS

 이제는 보유자의 영역이다. 현 시점에서 신규 매수로 접근 하는 것은 기대수익률 보다는 손절률이 더 높다는 판단이다.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점상으로 상승해준만큼 좀더 홀딩해도 된다. 다만 스레드 가입자 상승과 같은 소식에 귀를 귀울이며 매도 타이밍을 봐야할 때이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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