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핀텔 - 네옴시티, 스마트시티, 메타버스 관련 신규 상장주

by BUlLTerri 2022. 12. 2.
반응형

출처 : PINTEL.CO.KR

▷ 종목관련 이슈

 핀텔은 AI영상분석 기업으로 최근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돼 시세를 준적이 있다. 교통량검지시스템, 돌발검지시스템, 스마트교차로, 스마트스쿨존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교통 솔루션을 바탕으로 네옴시티를 스마트시티로 건설하는데 필요한 기업이라는 이유였다. 다만, 사실상 네옴시티 관련 테마는 서서히 돈이 빠져나가는 테마라서 이후 핀텔이 시세를 준다면 '스마트시티' 또는 '메타버스' 관련 테마로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기업 개요

●시총 : 881억(22.12.01)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72.17%

●미상환전환사채 : 유통주식수 대비 약 17%물량

●공모가 : 8900원

출처 :http://www.ipostock.co.kr/

 - 상장후 1개월뒤에 나오는 1차 보호예수물량은 한차례 소화가 됐다. 다음 보호예수물량이 풀리는 날짜는 23년1월 중순이후고 물량비중도 0.6%수준으로 많지 않다.

●상장일 : 2022.10.20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관련 테마 : 스마트시티, 네옴시티, 메타버스, AI, 영상분석

▷관련기사

핀텔은 기존 영상분석 기술과 달리 화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원본 영상 그대로 분석할 수 있는 고해상도 AI 영상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6가지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AVAX와 PREVAX 등의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회사는 도시가 스마트화되면서 메타버스 및 IoT 등 인공지능 기술과의 융합이 중요해짐에 따라 관련된 인공지능 기술 연구 및 딥런이 알고리즘 개발을 통해 빠른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되고있다.최대주주인 김동기 핀텔 대표는 LG CNS 사우디 법인 대표로 재직한 바 있다.
핀텔은 기존 영상분석 기술과 달리 화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원본 영상 그대로 분석할 수 있는 고해상도 AI 영상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6가지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AVAX와 PREVAX 등의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PREVAX는 교통량검지시스템, 돌발검지시스템, 스마트교차로, 스마트스쿨존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교통 솔루션으로 출시했다. 핀텔은 최근 현대건설이 상생협력과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한 ‘2022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서 ‘공동주택용 AI 고해상도 영상분석 플랫폼’으로 최우수 기술로 선정됐다.

▷재무추이

출처 : 네이버증권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 주요 고객사 : 지방자치단체, 한국도로공사, 삼성웰스토리 등

출처 : pintel.co.kr

 

▷최근 차트 (2022.12.02)

출처 : 키움증권 HTS

 신규상장주의 경우 변동성이 매우 큰편이라 칼손절이 필수다, 차트상으로는 바닥권에서 횡보 및 지지가 나와주고 있다. 관련 호재가 나와준다면 언제든 상승이 가능하다. 다만 현 추세를 깨고 7400원 부근을 깨고 내려온다면 엄청난 주가 하락을 각오해야한다. 네옴시티 재료의 경우 이제 약발이 거의 다한 것 같은데 메타버스 관련 재료가 붙을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봐야 겠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신도기연 - 메타버스와 수소 테마주

▷ 종목관련 이슈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를 만드는 회사다. 추가로 수소연료전지 MEA도 만들어서 최근 수소관련 테마로 시세를 준적이 있다. 차트를 보면 알수 있듯이 100% 윗꼬리가 생기는 종목이

free00life.tistory.com

 

현우산업 - LG전자 전장사업과 애플카하면 현우 (Feat. 마그나)

▷ 종목관련 이슈 ▷기업 개요 ●시총 : 991억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32.19% ●미상환전환사채 : X ●관련 테마 : 애플카, LG전자 전장사업, 마그나, PCB ▷관련기사 [특징주] 현우산업, 마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