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아이티엠반도체 - 2차전지 보호회로 제조기업(Feat, 애플, 비전프로)

by BUlLTerri 2024. 1. 5.
반응형

출처 : it-m.co.kr

▷ 종목관련 이슈

 아이티엠반도체는 세계최초 POC(Protection One CHip) 및 세계유일 PMP(Protection Module Package) 기술을 보유한 2차전지 보호회로 제조 기업이다. 시장에서는 애플 아이팟에 배터리 보호회로를 단독 공급했다는 이력으로 '애플'관련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애플의 비전프로 출시 예상 기사들과 더불어 시장에서 부각받기 시작했다. 비전프로의 출시 예정일이 1월27일(현지시각 기준)로 정해진 만큼 출시 전까지 기대감 매매가 가능하다. 조정을 줄떄마다 관심을 가져볼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시총 :5,965억(2024.01.04)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66.74%

●미상환전환사채 : O

- 2024.03.30~2028.02.29 : 유통주식수 대비 약 3.65%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관련테마 : 애플, 에어팟, 배터리 보호회로, 애플비전프로, PMP, 보호회로패키지

 

▷관련기사

애플이 오는 27일(현지시각) 미국에서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 판매를 시작할 전망이다. 지난해 6월 애플이 공개한 비전 프로는 2014년 애플워치 이후 9년 만에 내놓은 애플의 새로운 디바이스로 관심이 높다. 애플은 올해 1분기 비전 프로 출시를 목표로 했지만 예상보다 큰 관심에 1월 마지막째 주로 출시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WCCF테크와 맥 루머, 애플 인사이더 등 외신들은 최근 일제히 "애플이 '비전 프로' 대량 생산을 시작했으며 내년 1월 말, 2월초 소비자 상대로 판매를 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이들은 모두 궈밍치(郭明錤) 톈펑국제증권 연구원의 연말 보고서를 인용했다. IT업계의 대표적인 애플 소식통인 그는 보고서를 통해 "2024년 애플의 가장 중요한 제품 비전 프로는 현재 대량 생산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내년에 약 50만 대가 시장에 보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애플은 내년 2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차세대 혼합현실 기기인 '비전프로' 출시 목표를 내년 2월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중국에서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비전 프로'가 최근 중국 공장에서 최대한의 속도로 생산되고 있으며, 내년 1월 말까지 고객용 제품을 준비하고, 2월 공식 출시를 목표로 한다는 겁니다.애플은 또 이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비전 프로'를 서둘러 준비하라는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가 생산하는 2차전지 보호회로는 세계 ‘빅2’ 스마트폰과 이어폰, 무선청소기 등에 장착된다. 이 기술력을 응용해 내년부터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각오다.
'2차전지 보호회로'가 주력 사업인 '아이티엠반도체'가 신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자담배·로봇·중대형배터리 등의 신규사업에서 최근 성과를 내고 있다. '중대형배터리'의 경우 정부과제를 수행하면서, 관련 핵심 기술 확보를 추진중이다.
국내에서는 SK하이닉스·대상에스티·미래하이테크·아이티엠반도체·서울반도체 등 5개사가 애플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었다. 지난해 삼성SDI·LG디스플레이·포스코·LG에너지솔루션·솔루엠·범천정밀·덕우전자·영풍전자 등 8개사가 추가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총 18개사가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에 동참 중이다.
아이티엠반도체가 최근 애플이 출시한 신형 무선이어폰 '에어팟(3세대)'에 배터리 보호회로를 공급한 것으로 1일 알려졌다. 애플 무선이어폰 대상으로는 지난 2019년 '에어팟 프로'에 이어 두 번째다. 그간 아이티엠반도체는 에어팟 프로를 시작으로 아이폰11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애플과의 관계를 돈독히 했다. 이번 3세대 에어팟의 경우 일본 미네베아미쓰미, 대만 컴펙(Compeq)을 제치고 단독으로 배터리 보호회로 공급을 맡았다. 반도체 공급부족 상황 속에서 배터리 보호회로 수익성 악화로 경쟁사들이 애플의 요구 조건을 제대로 수용할 수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31일 애플은 보도자료를 통해 110개 이상의 협력사가 애플에 납품하는 제품 생산에 들어가는 8GW 규모의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의 계획이 완료되면 매년 340만 대 자동차가 배출하는 규모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할 수 있다. 한국 기업 가운데 SK하이닉스와 대상에스티가 애플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번에 서울반도체와 아이티엠반도체도 새로 합류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보호회로패키지(PMP)를 제조하는 회사다. 2차전지용 보호회로에 반도체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모듈로 패키지화한 제품이다. PMP는 기존 보호회로 대비 크기가 절반밖에 안 되고 전력 효율이 60%가량 높다. 애플의 에어팟 등 고가형 웨어러블 기기 내 필수 부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 회사 지난해 매출의 60%가 PMP에서 나왔다.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연간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분기 재무추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it-m.co.kr
출처 :  2019, 아이티엠반도체 IR BOOK
출처 : it-m.co.kr
출처 :  2019, 아이티엠반도체 IR BOOK
출처 : it-m.co.kr

▷주요 고객사 : 애플, KT&G, 삼성전자 등 

 

▷최근 차트 (2024.01.05)

출처 : 키움증권 HTS

 애플비전프로 출시 기대감으로 20,000원 부근을 바닥으로 바닥대비 30%가 넘게 상승했다. 장기이평선과 단기이평선과의 골든크로스가 나와주며 차트적으로는 추세 전환을 마친 모습이다. 다만 워낙 거래량이 많지 않고 끼가 좋은 종목은 아니라많은 비중을 투자하기 어렵고 급등/급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한다. 비전프로 출시전까지 기대감이 살아있기 때문에 조정시마다 매매를 고려해야한다. 다만 이유없이 10%이상 급락이 나온다면 악재가 있는 것은 아닌지 알아봐야한다. 라운드 피겨 가격대인 25,000원을 1차 2차로는 224일선 부근 지지여부를 체크하면서 매매 계획을 세워보면 좋을 것 같다. 비전프로 출시 기대감으로 매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시전까지 시세를 준다면 정리해야하고 출시당일에는 1주도 보유해서는 안된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코세스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전문기업(Feat, 애플, 비전프로)

▷ 종목관련 이슈 코세스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전문 기업으로 반도체 후공정 장비인 솔더볼 어태치 장비, 레이저 어플레이션, 패키지 스택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공급하고 있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