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삼진엘앤디 - 원통형배터리 부품사 (Feat, 삼성SDI)

by BUlLTerri 2022. 11. 21.
반응형

출처 : 키움증권 HTS, 삼성SDI 와 삼진엘앤디 차트

▷기업 개요 

●시총 :773억(2022.11.21기준)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22.1%

삼진엘앤디는 원통형배터리 부품과 복사기 FINISHER에서 대부분의 매출을 내는 기업이다. 시장에서는 원통형배터리 부품기업으로 인식돼 있다. 

●2차전지 매출 중에서는 삼성SDI향 매출비중이 높다보니 삼성SDI관련하여 호재소식이 나오면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많다.  

●삼성SDI와 삼진엘앤디의 차트를 나란히 비교해보면 서로 상관관계가 매우 높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변동성이 큰 종목을 선호하는 단타 또는 스윙투자자들은 삼성SDI보다는 삼진엘앤디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관련기사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의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전체 물량에 70%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삼성SDI의 이번 프로젝트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 : 니S 이지운 기자
[특징주]삼진엘앤디, 삼성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확정 내년 본격 생산 돌입..70% 가스켓 점유율 부각↑//2022.09.14

업계에서는 삼성SDI가 개발 중인 원통형 배터리가 LG에너지솔루션이 내년 하반기 양산 목표로 개발 중인 원통형 배터리와 비슷하거나 더 클 것으로 전망한다. 삼진엘앤디는 액정표시장치(LCD)와 2차전지 부품업체로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의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70% 수준으로 공급하고 있어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 최두선 기자 
삼진엘앤디, 삼성그룹 전기차 TF 발족 소식에 '급등'//2022.06.14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삼성그룹이 전기차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는 소식에 삼진엘앤디 주가가 오르고 있다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의 가스켓을 70%가량 공급하고 있다. 원통형 배터리는 부피당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이 높은 점이 장점으로 테슬라와 리비안 등에서 전기차용 배터리로 채택하여 사용 중에 있다.

출처 : 한경닷컴 차은지 기자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 가장 높은 비중의 매출은 2차전지관련 부품과 TV관련 부품에서 나온다. 시장에서는 2차전지 부품주로 알려져 있는데 생각보다 복사기 FINISHER 의 매출 비중도 높은 편이다. 

출처 : http://www.samjin.co.kr/kor/
출처 : http://www.samjin.co.kr/kor/
출처 :http://www.samjin.co.kr/kor/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1112811479672739

▷주요 고객사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최근 차트 (2022.11.08)

출처 : 키움증권 HTS

 바닥권에서 2회 500억봉을 발생시키며 주가가 상승했다. 최근에는 3300원대의 매물벽을 뚫지 못하고 다시 조정권에 들어갔다. 차트를 길게 펼쳐보고 저점에서 지지를 확인하고 분할로 모아가다보면 쏠쏠한 수익을 주는 종목이라 지속적으로 관찰해볼 생각이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모아데이타 - 카카오먹통 사태로 인한 수해 + 무상증자 테마

△최근 매수/매도 마크 주가급등이후에 발생하는 일명 거감음봉(거래량이 감소한 음봉)자리를 여러번 줬는데 잡지 못했다. 실력 부족이다. 카카오 데이터 센터 먹통으로 인해 가장먼저 수혜주

free00life.tistory.com

 

대아티아이 - 인니 철도 테마로 급등 철도제어 시스템 회사

▷기업 개요 ●시총 : 2367억(2022.11.16기준)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17.14% ●철도신호,시뮬레이션 부분 국내 1위 기업이다, ●철도제어라는 분야는 성장산업은 아니다. 다만 꾸준하게 영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