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목관련 이슈
셀바스AI는 최근 MS의 오픈AI 챗GPT 투자소식과 함께 바닥 대비 3배가까이 주가가 상승했다. 지난 2022년1월 경에 만든 고가를 돌파하고 현재는 신고가 영역에 있다. 최근 정부정책으로도 AI를 밀어주고 있다보니 관련 종목의 시세가 끝나지 않을 것처럼 계속 상승해주고 있다. 다만 현재 가격이 고가권에 있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기 때문에 셀바스AI에 투자하고 싶다면 언제든 도망칠 준비는 돼 있어야 한다. 물론 정부정책으로 밀어주는 산업이기 때문에 지수와 종목이 충분히 조정을 받았을 때에는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봐야 한다.
●시총 : (2023.01.00)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13.6%
●미상환전환사채 : O, 2023.08.22~2024.07.22, 유통주식수 대비 약 1.79%
●관련테마 : AI, 인공지능, 메타버스, 챗GPT, 오픈AI, 음성인식. AI음성,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관련기사
[특징주] 셀바스AI, MS 애저 오픈AI 소식에 신고가 경신 (inews24.com)//2023.01.18,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특징주] 셀바스AI,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 공식 출시에 강세 - 머니S (mt.co.kr)//2023.01.18, 이지운 기자
셀바스AI는 1999년 설립해 2009년 국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상장사다. 주요 사업 영역은 컴퓨터와 인간이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부문이다. HCI 기술은 인공지능의 핵심분야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등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표준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또한 AI 음성 기술 기반 제품화를 통해 금융, 경찰청, 의료, 무인 시장 등 전방위로 응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고도화된 신제품을 출시해 신규로 공공 및 민간 기업으로 고객사도 늘리고 있다.
유일무이 흑자 AI기업 '셀바스AI'…메타버스 성과 '가시화' (newstomato.com)//2022.05.19,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셀바스AI는 AI음성기술 기반 신규 사업 확장도 준비 중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지옥’의 VFX를 제작했던 엔진비주얼웨이브,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버츄얼 휴먼’을 개발 중에 있다. 여기에 가수 ‘VIVIZ’, ‘하성운’, ‘허각’, ‘비오’ 등의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는 BPM엔터와 함께 ‘아이돌 디지털트윈’도 개발 중이다.
"셀바스AI의 AI음성기술로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디지털트윈이 정교하게 재현해 콘서트, 팬 사인회, 음반 발매 등을 메타버스 및 가상의 공간에서 재현할 예정"이라며 "디지털트윈의 IP(지적재산권)를 공동 소유하는 개념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배분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했다. 디지털트윈은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특징주]셀바스AI, 가상인간 탐내는 삼성…독보적 기술력 공급 부각 - 아시아경제 (asiae.co.kr)//2022.05.18, 박형수 기자
셀바스AI 는 인공지능(AI) 음성기술을 기반으로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해 작년부터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며 "엔진비주얼웨이브,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버츄얼 휴먼’을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셀바스AI 는 AI음성기술 기반 제품화를 통해 금융, 경찰청, 의료, 무인 시장 등 전방위로 응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고도화된 신제품을 출시해 신규로 공공 및 민간 기업으로 고객사도 늘리고 있다. 셀바스AI 는 자체 서비스를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삼성생명, 두산중공업, 네이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 기업은행 등 굵직한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셀바스AI는 이날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이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셀비노트 2.0은 자동으로 기록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으로 GS인증 시험 절차를 통과한 것에 대한 의미가 크다.
셀바스, `코로나 시대의 고객서비스 해결책, 인공지능 고객센터` (donga.com)//2020.12.23, 동아닷컴 IT전문 장현지 기자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유독 감염력 높은 특정 사업장이 이슈되었다. 대표적인 예는 콜센터다. 좁은 공간에서 밀접하게 모여 통화를 계속 해야 업무 환경이라 비말 확산이나 접촉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고객센터를 접목하는 시도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 고객서비스의 시작은 문자나 텍스트로 대화할 수 있는 챗봇(Chatbot)이었다.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텍스트 대화를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를 축적한다. 이용자가 많아지고 학습을 반복하면서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구조다. 셀바스의 'Selvy AI for Contact Center(셀비 에이아이 컨택센터)'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홈쇼핑과 같은 유통, 이커머스에 특화된 맞춤형 AI 고객센터다. 고객들의 제품 주문, 결제, 배송, 환불 등 주요 질의 대응하며, 보험, 은행 등 완전판매 여부 확인을 위한 아웃바운드(Outbound) 전화 업무까지 자동화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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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추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주요 고객사 : 삼성전자, LG유플러스, 삼성생명, 경찰청, 세브란스병원, 한양대병원 등
▷최근 차트 (2023.01.26)
차트의 기세가 엄청나다. 제대로된 조정이나 횡보없이 계속해서 2000억대의 거래대금으로 신고가를 돌파해주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솔트룩스와 함께 AI관련 대장주라고 할 수 있다. 단기 매매에 익숙한 투자자라면 데이트레이딩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다만 지수와 종목의 위치가 고점에 있기 때문에 빠른 손절이 어려운 투자자라면 충분한 조정이나 횡보를 기다리는게 좋아보인다. 추가적인 주가 상승도 물론 가능하지만 상승대비 하락의 비중이 더 높다면 굳이 확률이 낮은 위치에서 베팅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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