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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목관련 이슈
성우하이텍은 배터리 보호 복합소재 등의 이슈로 신고가 영역에 있는 전기차부품 관련주다. 또한 테슬라가 성우하이텍의 배터리 케이스에 관심을 보인다는 뉴스로 테슬라 관련주로도 알려져 있다. 2,000억이 넘는 거래대금으로 신고가를 돌파해준만큼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봐야할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시총 :8,480억(2023.05.17)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44.87%
●미상환전환사채 : X
●관련테마 : 테슬라, 전기차부품, 배터리 보호 복합소재, 배터리 케이스, 현대차, 폭스바겐
▷관련기사
성우하이텍, 전기차 부품 R&D 투자 강화…"해외 완성차 부품 공급 확대" - 전자신문 (etnews.com)//2023.04.17, 김지웅 기자
성우하이텍의 지난해 매출은 4조원으로 현대차, 기아, 한국지엠이 주요 고객사다. 폭스바겐, BMW 등 해외 완성차에 부품 공급도 늘어나고 있다.성우하이텍은 최근 전기차용 배터리 외장재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는 전기 승용차,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들어가는 배터리케이스어셈빌리(BCA), 배터리모듈어셈블리(BMA), 배터리시스템어셈블리(BSA) 등 주요 부품을 만든다. BMA, BSA, BCA는 전기차 배터리 셀·모듈·팩 내부 시스템을 보호하는 부품이다.
테슬라 멕시코 공장, 국내 기업들 납품 준비 중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 (viva100.com)//2023.03.27, 김태준 기자테슬라는 현대차그룹과 폭스바겐에 차체를 공급하고 있는 성우하이텍의 전기차 차체와 배터리 케이스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성우하이텍 내부 사정에 능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 관계자들이 배터리 케이스를 제조하고 있는 성우하이텍 아산공장에 실사를 목적으로 다녀갔다. 성우하이텍 측은 이를 부정하고 있다.성우하이텍은 멕시코에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캐딜락과 약 590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채결해 전기차 ‘리릭’의 차체와 배터리 케이스를 8년간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해 납품하기로 했다.
성우하이텍은 인발공법을 이용한 복합소재 시트 크로스 멤버(Seat Cross Member·시트 프레임과 자체 바닥 프레임 고정부품)를 개발했다. 지난 2018년 개발에 착수해서 이듬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가운데 2021년부터 양산 차종에 적용하고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특징주]성우하이텍, 세계 최초 전기차용 배터리 보호 복합소재 개발 성공↑//2022.10.14, 파이낸셜뉴스 김민기 기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성우하이텍은 인발공법을 이용한 복합소재 시트 크로스 멤버(Seat Cross Member·시트 프레임과 자체 바닥 프레임 고정 부품)를 개발했다. 지난 2018년 개발에 착수해서 이듬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가운데 2021년부터 양산 차종에 적용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는 차종 확대를 적용 중이다.이 소재는 전기차용 센터플로어에 보강재 부품으로서 측면 충돌 시 배터리를 보호하는 주요충돌 부재로 알려져 있다. 특히 2차전지 폭발 사고 방지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복합소재의 연속성형 및 품질 재현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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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추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주요 고객사 : 현대차, 기아, 한국GM, BMW, 폭스바겐
▷최근 차트 (2023.05.18)
역사적 신고가 영역에 도달해있다. 전일 거래대금이 약 '2,900억'이나 터졌고 오늘은 상승형 음봉을 만들어주며 전일 종가를 지켜줬다. 신고가 영역에 도달해 있으며 전일 종가를 지켜준 모습이 나쁘지 않아보인다. 지속해서 17일에 만들어준 양봉캔들의 종가를 지켜준다면 반등 가능성이 있다. 다만 바닥대비 2배가 넘는 상승이 나왔고 시가총액도 8,000억이 넘기 때문에 칼손절은 당연하고 기술적 반등정도만 생각해야지 너무 많은 기대를 해서는 안된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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