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실전 매매일지

2025.12.17 - 퓨런티어, 육일씨엔에쓰, 위더스제약

by BUlLTerri 2025. 12. 17.
반응형
원칙

1. 개별종목 최대 비중 40
2. 최대손실금 예수금 2.9%초과시 매매 중단
3. 코스닥 거래대금 7조미만 ->  매매종목수 3종목 이하 
4. 강한 신선한 재료 있거나 코스닥 거래대금 7조 초과 -> 매매종목수 5종목 이하 
ㅁ오늘의 반성 포인트 
-  원칙준수가 최우선 

ㅁ매매일기 
- 원칙을 지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 

 

 

퓨런티어 당일 매수 매도
매매 당시 시장은 어떠하였나?
NXT에서부터 거래대금 강하게 터지면서 전일 고점 뚫고 지지하면서 일봉상 224일선으로 붙는 모습
매매의 근거가 된 재료 혹은 기사
로보택시 덕에 '씽씽' … 테슬라 신고가 눈앞//2025.12.16, 매일경제 정재원 기자
기술주 낙관론자 댄 아이브스가 이끄는 웨드부시는 내년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재확인했다. 그는 "앞으로 3~6개월 동안 완전자율주행 관련 연방 규제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자율주행·로봇공학 챕터가 시작되면서 2026년은 테슬라와 머스크에게 '괴물 같은 한 해(Monster year)'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원재 한국IR협의회 연구원은 "주요 고객사는 LG이노텍, 삼성전기, 엠씨넥스, 세코닉스 등 국내 및 해외 카메라 모듈생산업체"이며 "최종 수요처는 글로벌 자율주행 선도업체인 미국 테슬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장용 장비 매출의 약 80% 이상이 테슬라로 납품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퓨런티어 매출액과 가장 연관성이 큰 지표는 테슬라의 신규투자 재개와 자율주행차 생산 확대"라고 설명했다.
매매한 종목의 끼는 어떠한가? / 메인 재료는 무엇인가?
테슬라 무인 로보택시 관련 테슬라향 전장용 장비 공급 재료로 잘간다. 호가 좋고 끼도 좋은 편이다.
매매한 종목의 일봉, 분봉의 자리
이 종목을 어떻게 찾고 접근했어야 했나?
전일 테슬라 로보 택시 강세 체크해서 시초부터 관심
매매평가
분봉상 좀더 밑에서 잡았으면 더좋았을 것 같긴한데 그래도 양봉 지지체크하고 천천히 비중 채워서 잡아들어갔다. 원칙에 맞게 매매했다.
위더스제약 당일 매수 매도
매매 당시 시장은 어떠하였나?
메타랩스, TS트릴리온등이 강하게반등, 위더스제약은 전일 상한가 이후 시가 갭 7.8%가량 띄운 상태에서 분봉 지지해주는 모습 확인
매매의 근거가 된 재료 혹은 기사
위더스제약은 탈모 주사제 IVL3001과 위더캡정(P-CAB 제네릭)을 중심으로 R&D 속도를 높이고 있다. 개량신약과 장기지속형 제제를 개발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함으로써, 경쟁이 치열한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목표다. JW신약은 전 거래일 대비 9.93% 오른 1649원, 현대약품은 11.37% 오른 705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이 대통령은 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질병관리청 업무 보고에서 복지부의 보고를 받은 후 “젊은 사람들이 보험료만 내고 혜택은 못 받고 억울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지시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20대 대선 당시 공약으로 탈모 치료제 건보 적용을 내세운 바 있다. 이 대통령은 “옛날에는 (탈모 시술을) 미용으로 봤는데 요즘은 생존의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횟수 제한을 하든지 총액 제한을 하든지 검토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건보 급여가 적용되면 약가도 내려간다고 하니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전날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가) 옛날에는 미용 문제라고 봤는데 요즘은 생존의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무한대 보장이 너무 재정적 부담이 크다면 횟수나 총액 제한을 하는 등 검토는 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의료보험으로 지정하면 약값이 내려간다고 들었다"며 "그런 것까지 포함해서 검토를 한번 해 달라"고 당부했다.
매매한 종목의 끼는 어떠한가? / 메인 재료는 무엇인가?
호가 보통에 변동성 크다. 시총 1000억대로 탈모 재료로 움직여준다.
매매한 종목의 일봉, 분봉의 자리


이 종목을 어떻게 찾고 접근했어야 했나?
3분선 기준 수익 극대화
매매평가
매도 이후에 주가가 좀더 반등하는 듯 하긴 했지만 변동성이 워낙 크고기 때문에 무리하는 것보다는 적절하게 익절하는게 맞았다. 수줄튀 하지 못하면 크게 맞을 때가 생긴다. 다만 3분선 기준으로 좀더 길게 수익금이라도 홀딩할 수는 있었기 때문에 아쉬움은 남는다.
육일씨엔에쓰 당일 매수 매도
매매 당시 시장은 어떠하였나?
정원오 관련주 에스제이그룹, 나우IB등 분봉상 반등하는 모습 확인 육일씨엔에쓰도 120분선 뚫어주고 분봉상 지지 확인
매매의 근거가 된 재료 혹은 기사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이 내년 서울시장 출마를 사실상 결심했다. 정 구청장은 자신에 대한 이재명 대통령의 공개 칭친이 대중의 관심에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정 구청장은 17일 S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서울시장 출마는 이제 과정을 밟고 있는 중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직 지자체장이기 때문에 선거 운동을 하려면 사표를 내야 한다”며 “요즘 제설이라든지 한파라든지 이런 부분이 국민들의 삶에 굉장한 영향을 미치니까 제가 책임지고 마무리를 하고 해야겠다”고 했다.
정 구청장은 최근 이 대통령이 SNS에서 자신을 공개 칭찬한 것에 “정말 깜짝 놀랐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달 초 자신의 SNS에 정 구청장의 구정 만족도에 관한 기사를 공유하며 “정원오 구청장이 잘하기는 잘하나 보다”고 썼다. 정 구청장은 이날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성남시장 출신이라 지방 정부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굉장히 많고 예전에도 나를 만나면 이것저것 잘했다고 종종 칭찬해 줬다”며 “나는 (최근 칭찬이) 그것의 연장으로 보았다”고 했다. 이 대통령이 정 구청장을 새로운 서울시장 카드로 보고 SNS에 칭찬한 것 아니냐는 질문엔 “봉황의 뜻을 어떻게 알겠느냐”고 즉답을 피했다.
매매한 종목의 끼는 어떠한가? / 메인 재료는 무엇인가?
원래는 매각검토 설로 반등했다가 최근 정원오 구청장 고향인 여수시에 공장을 보유했다는 이유로 정치테마주로 엮여서 상한가갔다. 호가 얇고 시총 200억대밖에안되고 가볍게 움직인다.
매매한 종목의 일봉, 분봉의 자리
이 종목을 어떻게 찾고 접근했어야 했나?
120분선 지지 충분히 확인 후 매매
매매평가
  1. 비중이 과도하게 들어갔고 조금 급하게 매수됐다. 사실 충분히 수익을 봤기 때문에 굳이 무리해서 매매할 필요가 없었다. 120분선을 확실하게 지지하는지를 체크하고 매매하는게 정석이다.
  2. 시가나120분선을 한 번 깼다가 다시 회복해주면 그게 가장 확률이 높다. 확률이 높고, 손익비가 잘 나오는 자리에서 강하게 베팅해야한다.
  3. 프로그램 매도가 지속돼서 일단 익절한 선택은 적절한 대응이다. 다만 이후에 다시 120분선 계속해서 지지해주는 모습 체크했다면 한 번더 잡아볼 수는 있었다. 오전에 매매를 마무리하기로 했기 떄문에 매도했지만 그럼에도 아깝긴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