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에스피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 SPLA 시장점유율 70%를 자랑하는 기업(Feat, 마이크로소프트, 소라)

by BUlLTerri 2024. 4. 1.
반응형

출처 : spsoft.co.kr

 

▷ 종목관련 이슈

 에스피소프트는 지난 2월15일 스펙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저작권 보호 솔루션 전문 업체이자 IT Total 솔루션서비스 업체다. 특히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SPLA 라이선스 시장점유율이 70%에 달하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로 시장에서 크게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MS의 챗 GPT가 적용된 가상 OS를 개발중에 있다는 소식으로 기대감을 지속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관련 소식이 들려온다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기업이라는 판단이다.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시총 :3,425억(2024.03.29)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58.39%

●미상환전환사채 : X

●관련테마 :마이크로소프트, 소라, 오픈AI, AI, MS SPLA, 망분리, 클라우드컴퓨팅 

 

▷관련기사

에스피소프트는 데이터 연결 및 상호작용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마이크로소프트(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성전자, 카카오, SKT 등 국내 대기업을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MS SPLA(Service Provider License Agreement) 라이선스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에스피소프트는 국내 처음으로 MS의 챗GPT가 적용된 가상 OS를 개발 중이다. 기존 가상 OS 솔루션도 전년 대비 매출액이 320% 가량 증가해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AI 기술을 적용해 실적 성장이 가팔라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망했다.
에스피소프트 관계자는 "차별화된 데이터 및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코파일럿을 중심으로 MS 소프트 웨어 사업의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 챗GPT 적용 가상 OS가 상용화될 경 우 가상화 사업부문도 실적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AI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판매 확대를 통해 종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이번 상장을 기점으로 가비아, KINX 등 그룹사들과 네트워크 및 데이터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 고 강조했다. 에스피소프트는 국내 처음으로 MS의 챗GPT가 적용된 가상 OS를 개발 중이다. 기존 가상 OS 솔루션도 전년 대비 매출액이 320% 가량 증가해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AI 기 술을 적용해 실적 성장이 가팔라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망했다.
에스피소프트의 주가가 강세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광고 및 웹 서비스 CEO인 Mikhail Parakhin이 MS의 코파일럿과 오픈AI 소라가 통합할 것이라고 밝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에스피소프트는 MS 라이센스 사업의 국내 70% 점유율 업체다. 현재 에스피소프트는 코파일럿 사업을 확대 중이다.
에스피소프트는 데이터 연결 및 상호작용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상장 전부터 이목이 쏠렸다. 에스피소프트는 이번 상장자금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코파일럿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코파일럿이 생성형 AI인 챗GPT가 적용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력 소프트웨어라는 점에서 에스피소프트가 AI 업계에서 독보적 지위를 누릴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에스피소프트는 상장자금으로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의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코파일럿은 생성형 AI인 챗GPT가 적용된 MS 소프트웨어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에스피소프트는 15일 신규상장해 3거래일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에스피소프트는 IBKS제19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입성했다. 2013년 세워진 에스피소프트는 SPLA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등 물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회사는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으로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의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코파일럿은 생성형 AI인 챗GPT가 적용된 MS 소프트웨어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생성형AI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지난 2013년에 설립된 에스피소프트는 데이터 연결 및 상호작용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성전자, 카카오, SKT 등 국내 대기업을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MS SPLA(Service Provider License Agreement) 라이선스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에스피소프트는 이번 상장자금으로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의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코파일럿은 생성형 AI인 챗GPT가 적용된 MS 소프트웨어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에스피소프트는 데이터 연결 및 상호작용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마이크로소프트(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성전자, 카카오, SK텔레콤 등 국내 대기업을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MS SPLA(Service Provider License Agreement) 라이선스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한다.에스피소프트는 이번 상장자금으로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의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코파일럿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가 적용된 MS 소프트웨어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시장의 독보적인 지위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재무추이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고객사 :  삼성전자, 카카오, SKT 등 

 

▷최근 차트 (2024.04.01)

출처 : 키움증권 HTS

 상장 후 저가대비 3배가 넘는 상승을 보여줬다가 현재는 상승분의 절반 정도를 반납하고 15,000원 전후에서 횡보중이다. 16,000원 전후에서 지지가 나오는지 여부와 주요 저항대인 17,600원 부근에서의 매물을 어떻게 소화해주는지를 잘 지켜보면서 매매 계획을 세워야할 것으로보인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이스트소프트 - AI 휴먼, 버추얼 휴먼에 집중하는 AI 관련 회사 (Feat, 마이크로소프트 제휴)

▷ 종목관련 이슈 이스트소프트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소식으로 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았다. 언제나 해외 거대 빅테크기업과 협업을 한다는 소식은 국내 시장에서 쉽게 시세상승을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