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나를 위한 종목 공부

지니틱스 - 삼성 웨어러블 기기 관련주 (Feat, 갤럭시링)

by BUlLTerri 2024. 2. 27.
반응형

출처 : https://zinitix.com

▷ 종목관련 이슈

지니틱스(이하 동사)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카메라, 핀테크 장치 등에 필요한 시스템 반도체를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판매하는 팹리스(Fabless) 기업으로 주력제품은 터치스크린을 구동, 제어하는 터치 컨트롤러 IC(이하 터치 IC)이다.최근에는 삼성 갤럭시링에 대한 기대감으로 50%가까운 상승을 보여줬다. 삼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만큼 보유 기술과 엮여서 삼성페이, 갤럭시워치, 갤럭시링 등의 재료에 주가가 반응하는 편이다. 갤럭시링의 경우 실물 출시기대감이 남아있기 때문에 출시 일정에 대한 소식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볼 필요가 있다. 

 

●시총 :(2024.02.26)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31.9%

●미상환전환사채 : X

●관련테마 : 갤럭시링, 갤럭시워치, 웨어러블, 삼성페이, 삼성전자, 터치IC, 햅틱

 

▷관련기사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압박에 못이긴 애플이 경쟁사에 근거리 무선 통신(NFC) 접근을 허용하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해 EU 집행위는 애플의 NFC 접근 제한이 경쟁 규칙에 위배된다고 보고, 구글 페이, 삼성 페이와 같은 대체 결제 시스템에 개방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갤럭시워치5 온도 센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아 관련 기능이 첫선을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갤럭시 언팩에서 애플 워치보다 앞선 온도 센서 탑재로 주목받았다. 식약처의 인증을 받지 못해 관련 기능이 언제 구현될지에 대해서는 관심이었다.
한편 지니틱스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중국 샤오미, 미국 핏빗 등 글로벌 IT기업이 생산하는 각종 웨어러블 기기에 특화된 IC를 공급해 온 팹리스 기업이다. 최근 신규 터치 IC가 갤럭시워치6 전모델에 탑재된 바 있다.
지니틱스는 Flexible OLED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초저전력기술과 고감도 초고속/동시 구동 센싱 터치기술이 적용된 신규 터치 IC(Touch Controller IC)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터치 IC는 지니틱스만의 특화된 터치+햅틱 One-Chip 솔루션을 적용해 칩 실장면적의 크기가 대폭 줄어들었고, 반응속도도 크게 개선돼 최신 웨어러블 기기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지니틱스의 신규 터치IC는 최근 출시된 갤럭시워치6 전모델에 탑재됨으로써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니틱스는 근접무선통신(NFC) 방식 결제용 반도체를 양산하고 있다. 지니틱스는 국내 최초로 MST를 이용해 NFC 방식의 반도체를 개발한 업체다. 삼성전자가 삼성페이에 MST 방식을 채택하면서 지니틱스의 MST IC 제품이 2016년도부터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사용되고 있다.
지니틱스는 Flexible OLED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초저전력기술과 고감도 초고속/동시 구동 센싱 터치기술이 적용된 신규 터치 IC(Touch Controller IC)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터치 IC는 지니틱스만의 특화된 터치+햅틱 One-Chip 솔루션을 적용해 칩 실장면적의 크기가 대폭 줄어들었고, 반응속도도 크게 개선돼 최신 웨어러블 기기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지니틱스는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중국 샤오미, 미국 fitbit 등 글로벌 IT기업이 생산하는 각종 웨어러블 기기에 특화된 IC(터치∙파워∙햅틱)를 공급해 온 팹리스 기업이다.
이날 특허청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일 '갤럭시 서클(Galaxy Circel)'의 상표권을 출원한 데 이어 4일에는 우선심사도 신청했다. 지정 상품에는 이미 출시한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에 이어 개발을 추진 중인 '스마트 반지'와 '웨어러블 컴퓨터'도 포함됐다. 이 상표 제품군에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스마트 워치와 개발을 준비 중인 스마트 반지 등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가 포함됐다.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을 높여 '갤럭시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상표는 스마트워치부터 스마트 반지까지 웨어러블 기기를 모두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 추정된다.
이미 삼성전자는 스마트 워치에 이은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같은 소식에 웨어러블 기기에 들어가는 전용 터치IC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지니틱스에 장중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니틱스는 삼성 갤럭시 워치, 화웨이, 샤오미 등에 칩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톱5 제품 중 3개 제품에 납품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네이버파이낸셜은 삼성전자와 디지털라이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서비스에 삼성페이의 MST(마그네틱보안전송기술) 결제 방식이 추가된다.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도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지니틱스는 국내 최초로 MST를 이용해 NFC 방식의 반도체를 개발한 업체다. 삼성전자가 삼성페이에 MST 방식을 채택하면서 지니틱스의 MST IC 제품이 2016년도부터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본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삼성페이에 MST 방식을 채택하면서 지니틱스 의 MST IC 제품이 2016년도부터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본격적으로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시스템 반도체 업체 지니틱스는 스마트워치용 터치 집적회로(IC) 세계 시장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 세계 스마트워치 공급량 7400만대 중 약 4000만대 제품에 지니틱스 IC가 탑재되는 것”이라며 “스마트워치 5대 중 3대에는 지니틱스 IC가 들어있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연간 재무추이
출처 : 키움증권 HTS 연간 재무추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주요 제품 및 사업 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 2022.04.07, IR협의회 지니틱스 기술분석보고서
출처 : https://zinitix.com
출처 : https://zinitix.com
출처 : https://zinitix.com
출처 : https://zinitix.com

 

 

▷주요 고객사 :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구글의 자회사 핏빗(FitBit), 중국의 오포(OPPO)와 비보(VIVO)를 계열사로 둔 BBK그룹, 샤오미, 화웨이 등

 

▷최근 차트 (2024.02.27)

출처 : 키움증권 HTS

 바닥대비 많은 주가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차트상 갤럭시링에 대한 기대감은 현재 주가에 모두 반영이 됐다고 봐도 무방해보인다. 이제는 기술적 반등을 노리는 구간에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다. 아직 갤럭시링이 정식 출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또 출시 일정이 잡히면 차트상 횡보가 나오고 상승을 준비하려는 모습이 포착될 수 있다. 그때를 노려보는 것이 더 안전해보인다. 현재로서는 3일선 및 1차 지지선 가격대인 2100원 부근에서 반등이 나왔기 때문에1900~ 2,000원 부근에서 지지가 나오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인다. 

 

※이 글은 종목추천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인터플렉스 - 연성회로기판(FPCB)기업 (Feat, 갤럭시S24, 갤럭시링, XR)

▷ 종목관련 이슈 인터플렉스는 연성회로기판(FPCB)기업으로 갤럭시링, 갤럭시 S펜 관련주로 삼성전자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역시 삼성 갤럭시s24 및 갤럭시 링 출시에 대한 기대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