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투자는 처음이라

키움증권 HTS 이동평균선 추가 설정하기

by BUlLTerri 2022. 5. 18.
반응형

 이동평균선은 거의 모든 투자자가 주식 투자시 주 지표로 살펴보는 정보라고 할 수 있다. 이동평균선은 특정 기간동안의 평균 가격을 의미하며 이동평균선을 중심으로 주가의 지지와 저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경험이 많은 뛰어난 투자자일수록 추가적인 지표보다는 거래량과 '이동평균선'에 집중해서 거래를 한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중요한 지표인 이동평균선을 추가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키움증권의 기본 차트설정에서는 5, 10, 20, 60, 120일 이동평균선만 존재한다. 그밖에 3일선, 240일선 ,480일선과 같은 추가적인 이평선을 보고 싶은 투자자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 설정방법을 바로 알아보자. 

키움증권 HTS에서 이동평균선 추가하기 

출처 : 키움증권 HTS

 위 삼성전자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키움증권에서는 기본설정으로 5, 10, 20, 60, 120일 이동평균선만 제공된다. 이동평균선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차트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지표추가 클릭 -> 찾기 -> 가격입력 -> 가격 이동평균 클릭 -> 추가하고싶은 이평선설정 

출처 : 키움증권 HTS
출처 : 키움증권 HTS

 

방식은 간단하다. 기존에 설정된 가격이동평균선에 추가로 가격이동평균선을 설정하면된다. 추가된 가격이동평균선은 최초 2,3,5,10,30일 이동평균선으로 설정돼 있다. 이 이동평균선을 더블클릭한후 내가 추가하고자하는 이동평균선을 설정해주면 된다. 

출처 : 키움증권 HTS
출처 : 키움증권 HTS

 나는 240일이평선과, 480일 이평선을 추가했다. 추가한 이평선의 색상과 두깨도 설정해줬다. 

출처 : 키움증권 HTS

 위 삼성전자 차트는 240일선, 480일선이 추가된 모습이다. 원하는 이평선을 보고싶다면 매번 설정을 변경할 필요없이 추가로 설정만 해주면 된다. 투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모두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한다. 

 

↓이동평균선의 기초에 관한 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캔들차트와 이동평균선의 이해(Feat. 떨어지는 칼날은 잡지마라)

캔들차트가 뭘까?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했다면(아니 어쩌면 주식 투자를 한적이 없더라도) 반드시 위와 같은 차트를 본적이 있을 것이다.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어지럽게 이루어진 그림이 보이

free00life.tistory.com

 

초보 투자자를 위한 이동평균선의 저항과 지지 기초(Feat. 삼성전자)

들어가기에 앞서  오늘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이동평균선의 '저항과 지지'라는 개념에 대해 정리해봤다. 말 그대로 초보 투자자를 위한 기초 중의 기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투자 경력이 있고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