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투자는 처음이라

키움증권 HTS에서 추세선 쉽게 저장하는 설정 방법

by BUlLTerri 2022. 5. 23.
반응형

 지난 글에서는 매물대 차트를 쉽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매물대는 특정가격대에 형성돼 있는 매도하려는 힘을 보여준다고 이해하면 쉽다. 매물대가 두텁게 형성돼 있을 수록 해당 가격대를 뚫고 주가가 상승하기가 더 어려워진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주식투자에 적용해보면 주가가 상승하고 있을 때 매물대가 두텁게 형성된 가격대에서는 적어도 보유한 주식의 일부를 매도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다. 

 오늘은 가격대별로 형성된 매물대를 차트에서 살펴보는데 이용하는 '추세선'저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유튜브나 TV에서 소위 차트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차트 위에서 이런저런 선을 긋는 모습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중요한 가격대나 지지선을 선을 그으면서 표시하는 것이다. 수많은 종목이 있는데 매번 HTS를 켤 때마다 새롭게 추세선을 그어야한다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이때 이용하는 것이 '추세선 저장'기능이다. 

추세선을 쉽게 저장하는 방법 

차트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차트환경설정 -> '추세선 저장' 체크 

출처 : 키움증권 HTS
출처 : 키움증권 HTS

 이렇게 '추세선 저장'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차트위에 그어 놓은 추세선들을 아주 쉽게 저장할 수 있다. 

출처 : 키움증권 HTS

 추세선을 그어놓은 뒤에 '일, 주, 월, 년, 분, 초, 틱' 중에서 아무 버튼이나 클릭하면 곧바로 추세선이 저장된다. 추세선을 그리고 난 뒤에 반드시 위에 일, 주, 월, 년, 분, 초, 틱 중에 하나의 버튼은 클릭해줘야 저장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처음 HTS를 사용해보면 너무 어렵고 복잡해보이지만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하나하나 기능을 익히다보면 어느세 능숙하게 HTS를 사용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한다. 

 

 

▼지지와 저항의 기본개념 // 매물대차트 설정하는 방법 

 

초보 투자자를 위한 이동평균선의 저항과 지지 기초(Feat. 삼성전자)

들어가기에 앞서  오늘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이동평균선의 '저항과 지지'라는 개념에 대해 정리해봤다. 말 그대로 초보 투자자를 위한 기초 중의 기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투자 경력이 있고

free00life.tistory.com

 

키움증권 HTS에서 매물대차트 쉽게 설정하기 (지지와 저항의 기초)

 초장기 투자자들은 차트를 잘 보지 않지만 기업 및 매크로 환경에 대한 환벽한 이해가 없다면 장기 투자자라고 하더라도 차트를 어느정도 참조하면서 투자할 수밖에 없다. 100%는 아니지만 차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