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바라보기/투자는 처음이라

키움증권 HTS에서 카카오톡 알람 설정하기

by BUlLTerri 2022. 6. 21.
반응형

 투자 관련 공부를 하다보면 전문가들이 흔히 이런 말을 한다.

 

"이 가격정도 오면 관심을 가져도 됩니다." 또는 "이 가격을 넘어서면 관심을 가지세요"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뭘까. 크게 2가지 케이스가 있다. 그정도면 조정을 충분히 받아서 매수해봐도 되는 가격대이거나 아니면 특정 매물대를 돌파해서 더 큰 주가 상승이 기대되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헌데 하루 종일 모든 관심종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잊어버리고 있다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이용하기 좋은 기능이 키움증권 알리미 서비스다. 알리미 서비스는 특정종목이 설정한 특정 조건이 됐을 경우 카카오톡이나 메일을통해 알려주는 기능이다.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쉽게 알아보자. 

 

키움증권 알리미 서비스 설정 

필요 메뉴 및 메뉴 번호 

알리미 서비스 신청 (0862), WTS주식종합(5000) 

 개별 종목 설정을 하기전에 키움증권에 내 카톡을 등록해야한다. 방법은 쉽다. 

 

0862 -> 감시 -> 카카오톡(SMS)체크 -> 등록 

 

 0862에서는 감시한 특정종목에 대한 카톡알림 뿐만 아니라 배당이 입금될 때마다 카톡알림을 설정할 수도 있다. 

출처 : 키움증권 HTS

 다음은 개별 종목에 대한 설정이다. 이것도 어렵지 않다. 

 

5000 -> 종목감시 -> 종목선택 -> 조건설정(가격, 거래량, 매수/매도총전량등) -> 적용

 

 WTS 메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는데 다필요 없고 '종목감시'를 바로 클릭한다. 

출처 : 키움증권 HTS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해주면 끝이난다. 

 

종목지정-> 원하는 종목 선택 -> 사용 체크 -> 조건설정 

출처 : 키움증권 HTS

 조건은 거래량, 특정가격 이상일때 특정가격 이하일때 다양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조심해야할 점은 반드시 '사용'에 체크를 해줘야한다는 점이다. 제대로 설정이 됐으면 '사용'탭에 0 표시가 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카카오톡

제대로 설정이 완료됐다면 위 스크린샷처럼 내가 설정한 종목이 설정한 조건에 도달했을때 카톡이 오게된다. 

 

 

 하루종일 장을 지켜보다보면 오히려 잘못된 타점에 매수하고 싶어지는 함정에 빠질 수 있다. 특정 종목에 대해 공부를 미리 해두고 관련 종목의 저평가 가격대를 미리 설정한뒤 해당 가격 아래에서만 매수하거나 특정 매물대를 돌파한 가격 위에서 매수를 하는 식의 전략이 더 확률을 높힐 수 있다. 

 

※ 위 글에 포함된 '삼성전자'와 60000원 가격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글 작성을 위한 예시일 뿐이므로 투자에 적용해서는 안됩니다. 모두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키움증권 HTS 이동평균선 추가 설정하기

 이동평균선은 거의 모든 투자자가 주식 투자시 주 지표로 살펴보는 정보라고 할 수 있다. 이동평균선은 특정 기간동안의 평균 가격을 의미하며 이동평균선을 중심으로 주가의 지지와 저항이

free00life.tistory.com

 

키움증권 HTS에서 매물대차트 쉽게 설정하기 (지지와 저항의 기초)

 초장기 투자자들은 차트를 잘 보지 않지만 기업 및 매크로 환경에 대한 환벽한 이해가 없다면 장기 투자자라고 하더라도 차트를 어느정도 참조하면서 투자할 수밖에 없다. 100%는 아니지만 차

free00life.tistory.com

 

키움증권 HTS에서 추세선 쉽게 저장하는 설정 방법

 지난 글에서는 매물대 차트를 쉽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매물대는 특정가격대에 형성돼 있는 매도하려는 힘을 보여준다고 이해하면 쉽다. 매물대가 두텁게 형성돼 있을 수록 해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