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테리의 발랄한 여행기

[호텔/스페인/마드리드] 온리 유 부티크 호텔 (Only YOU Boutique Hotel)

by BUlLTerri 2020. 3. 26.

호텔 체험기 스페인편

'온리 유 부티크 호텔(Only YOU Boutique Hotel)'

우리는 아름다웠던 리스본을 떠나 다시 마드리드로 돌아왔다. 이제 인천으로 돌아갈 날도 며칠 남지 않았다. 리스본에서 마드리드로 이동할 때는 피로를 최소화하고 이동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비행기를 이용했다. 비행기로는 약 1시간 정도 걸렸다.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 공항'에 도착해서 C1라인 지하철을 타고 'Recoletos'역으로 이동했다. 직행 철도로 환승없이 30분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Recoletos'역에서 호텔까지는 걸어서 5분~7분정도 걸렸다.(구글 맵 기준 550미터)

이 호텔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위치다. 이미 한 번 방문했던 마드리드에서 휴식하며 여행을 여유롭게 마무리하고 편하게 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과의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왼쪽은 구글스트리트뷰, 오른쪽은 호텔스닷컴 이미지

여행 인원 : 총 2명
숙박 일수 : 2박3일
여행 목적 : 신혼여행
호텔 비용 : 1박 약34만원 (Premium Double Room, )
호텔선택이유: 프라도 미술관 근처, 공항으로의 이동 편의성

이 호텔은 세계 3대 미술관인 '프라도 미술관'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걸어서 10분정도면 갈 수 있다. 우리는 여행의 마지막인 만큼 여유롭게 미술관을 구경하고 공원도 거닐며 쇼핑을 했다.

부티크 호텔답게 독특한 인테리어를 보는 것이 재미있었다. 방 상태는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모던하고 깔끔하다.

모던던하고 독특한 방 인테리어, 서재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엘리베이터

역시나 이곳에서도 호텔 룸서비스를 이용했는데 포르투갈에 비해서는 다소 가격이 있었지만(1식사당 1~2만원선) 그래도 만족스러운 룸서비스였다. 아 그리고 이 호텔의 작은 특징이라면 호텔 이름이 적혀있는 모자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테이크와, 햄버거, 무료로 제공되는 호텔 모자
화장실, 독특한 디자인의 기린 가운

이 호텔에서는 가슴 아픈 에피소드가 있었다. 부주의하게 호텔 방에 50유로 짜리 지폐를 두고 나갔는데 역시나 외출 뒤에 보니 돈이 없어져 있었다. 다른 호텔들에서는 팁을 위해 돈을 올려 두었는데도 가져가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방심했던 것 같다. 해외 여행 중에 현금 관리는 특히 중요하다. 한국처럼 생각하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50유로를 내고 현금관리의 중요성을 배웠다고 생각하기로 하고 마음을 달랬다.

현금을 잃어버린 에피소드가 있어서인지 나에게 이 호텔은 다소 높은 가격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 호텔이다. 우리가 방문해왔던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는 방 크기도 크지 않고 서비스가 엄청나게 뛰어난 것 같지도 않았다. 다만 위치상 공항 및 프라도 미술관과의 접근성은 좋다.

지극히 개인적인 호텔평

기대가 너무 커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높은 가격에 비해 서비스 및 방의 크기가 다소 아쉬웠다.

다만 공항과의 접근성 및 위치의 장점은 있는 호텔이다.

아쉽게도 스페인 여행 중에 유일하게 재방문 의사는 없는 호텔이다.

이 정도는 알고 숙박하자. '호텔용어 알아보기'

여행을 할때 '호텔'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르는가. 친절한 서비스와 수영장, 커다란 침대와 높은 건물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 같다. 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

free00life.tistory.com

[호텔/스페인/세비야] 아길라스5 세비야수이테스 (Aguilas5 SevillaSuites)

호텔 체험기 스페인 편 '아길라스5 세비야수이테스(Aguilas5 SevillaSuites)'  이번 호텔은 나의 기본 원칙을(캐리어를 끌고 많은 거리를 이동하지 않는다.) 지키지 않아도 될 만큼 시설이 환상적이었�

[호텔/스페인/말라가] 바르셀로 말라가 호텔(Barceló Málaga Hotel)

호텔 체험기 스페인 편 '바르셀로 말라가 호텔(Barceló Málaga Hotel)'  우리는 스페인 기차 '렌페(renfe)'를 타고 '마드리드 아토차역'에서 '말라가 마리아 잠브라노역'까지 이동했다. 렌페 이용에 대

free00life.tistory.com

[호텔/스페인/마드리드] 바르셀로 토레 데 마드리드(Barceló Torre de Madrid)

호텔 체험기 스페인 편 '바르셀로 토레 데 마드리드(Barceló Torre de Madrid)'  신혼여행으로 다녀왔던 스페인과 리스본의 호텔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비교적 장기간 다녀왔던 여행이고 특�

[호텔/포르투갈/리스본] 코르푸 산토 리스본 히스토리컬 호텔 (Corpo Santo Lisbon Historical Hotel)

호텔 체험기 포르투갈 편 '코르푸 산토 리스본 히스토리컬 호텔(Corpo Santo Lisbon Historical Hotel)'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의 막바지에 들어 우리는 포르투갈로 이동했다. 세비야에서 리스본까지는 'AL

free00life.tistory.com

[호텔/오스트리아/잘츠부르크] 호텔 엘레판트 잘츠부르크 (Hotel Elefant Salzburg)

잘츠부르크 호텔 체험 '호텔 엘레판트 잘츠부르크 (Hotel Elefant Salzburg)'  모짜르트의 고향으로 유명한 음악의 도시 잘츠부르크는 왠지 모르게 세련미가 느껴지는 도시였다. 조금은 고상한 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