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생각

나의 아침 루틴에 관해(타이탄의 도구들을 읽고 실행하기)

by BUlLTerri 2020. 2. 5.
반응형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따라하기 

 

세계 최정상에 오른 사람들이 밝히는 성공의 습관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 팀 페리스(Tim Ferris) 팀 페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 정신'을 강의하는 그는 그간 집필한 네 권의 책 모두..

free00life.tistory.com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읽고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들을 흡수했다. 그리고 나만의 아침 루틴을 만들었다. 

 

 나는 성공하고 싶다. 성공이라는 말은 막연하다. 그래서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해보자면 나에게 성공은 경제적인 성공, 정신적인 건강함, 행복한 삶을 의미한다. 

 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따라하고 꾸준히 하면 무엇인가 그 막연한 '성공'이라는 것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물론 나만의 것으로 가공하는 과정은 필요하겠다. 이 글을 읽게될 누군가도 나로 인해 자극 받아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고 꾸준히 실행하여 성공에 조금이나마 가까워지길 바란다.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 또한 나의 성공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나의 아침루틴 

  1. 잠에 들기전 침대위에서 절대 핸드폰을 하지 않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난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라 7시경 기상한다.)

  2. 아침에 일어나 반드시 침대를 정리한다.

  3. 커피 한잔을 내린 후 마시면서 아침 일기를 쓴다. 

  4. 아침일기에는 감사한점 3가지 이상, 나를 기분좋게 하는 일들 3가지 이상, 오늘의 다짐(오늘 꼭 해야할 일들이나 마음가짐등)3가지 이상을 쓴다. 

  5. 아침일기를 다쓰고 나면 아침 명상을 수행한다. 

  6. 출근 or 외출 전 1분이라도 특정 장소(식탁 위)에서 반드시 책을 본다.

명상할때 내가 주로 활용하는 앱이다.

 


나는 이 루틴들을 꾸준히 수행하며 우울증, 무기력증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 됐다.
스스로 행동하고 변화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스스로는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서 그저 상황이 좋아지기만을 바라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다. 
나는 더 나은 루틴들을 발견하고 실행할 것이다. 
어제 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 될 것이다.
어제 보다 더 부자인 오늘의 내가 될 것이다.
내가 바라는 성공을 쟁취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