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츄테리의 즐거운 일상

[맛집탐방] 서울/회현/남대문 | 진한 갈치조림의 맛 남대문 중앙갈치식당 (feat. 갈치조림 중앙식당)과 야채호떡, 꿀호떡

by BUlLTerri 2020. 9. 2.
반응형

때는 바야흐로 지난 5월의 어느날, 어쩌다 보니 온누리상품권이 잔뜩 생기는 바람에 어디서 써야하나 엄청나게 고민을 했더랬다. 집 근처에 온누리상품권을 쓸 수 있는 곳을 한참 검색하다가 남대문 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쓸 수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바로 주말에 짬을 내어 짝꿍과 함께 남대문시장을 찾았다.

 

서울 토박이지만 남대문시장 방문은 처음이었는데, (어릴적엔 와봤을 지도..?) 주로 옷을 사러 오는 곳인줄 알았는데 짝꿍이 남대문시장 갈치 조림이 유명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짝꿍이 데려간 곳이 바로 남대문 중앙갈치식당이다. 노량진 시장도 아닌 남대문 시장에 있는 갈치골목 안에 중앙갈치식당이 있었다. 

 


남대문 중앙갈치식당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22-12

 

. 메뉴 : 갈치조림 9,000원, 고등어조림 9,000원, 모듬생선구이 9,000원

. 위치 : 남대문 갈치조림골목의 중앙에 위치(그래서 중앙갈치인가!  •ܫ• )

. 특징 : 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배부르게 생선 백반 한끼! 진~한 양념의 갈치 조림

 

 

 

 

남대문시장 갈치골목 간판

 

갈치 아니고 길치...( ͝° ͜ʖ͡°) 인 짝꿍을 믿고 지도만 보고 찾아가다 조금 헤맸지만, 그래도 어떻게 잘 찾았다. 좁은 갈치골목을 지나 중앙갈치식당 앞에 도착하니 이미 대기줄이 있었다. 도착한 시간이 12시 정도였는데, 딱 점심 피크 때 방문해서 그런가 앞에 3-4팀 정도가 기다리고 있었다.

 

코로나 시국이라 갈치 하나 먹자고 줄서서 기다리는게 좀 찜찜하기도 하고, 줄서서 기다리는 그 좁은 골목 안에 생선 구이 연기와 생선 비린내, 그리고 묘하게 정돈되지 않은 것 같은 지저분함이 조금 꺼려지기도 했지만 ・ั﹏・ั  그래도 다른 갈치 식당과 다르게 유일하게 중앙갈치 식당에만 줄이 있었기 때문에 과연 어느 정도길래 이렇게 줄까지 서서 먹나 싶어 기다려보기로 했다.

 

줄은 생각보다 금방 줄어서 10분도 안되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느낌인데, 그 좁은 공간이 식사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막상 자리에 거의 낑기다시피 앉고보니 코로나가 걱정되어 괜히 왔나 싶기도 했다. (코로나는 정말 일상의 많은 것을 불안&걱정하게 하는 샹놈이다  ( ˃̣̣̥᷄⌓˂̣̣̥᷅ ))

 

자리에 앉아 갈치조림 2인분을 주문하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 바로 음식이 나왔다.

기본 반찬은 나물과 김치였고, 김과 간장도 나왔다. 이 외에 갈치구이, 갈치젓, 갈치조림까지 갈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나왔고,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계란찜도 나왔다!!! (๑˃؂˂๑) 

 

한상차림 - 갈치구이, 갈치조림, 갈치젓갈 아주 갈치 판이다!
(좌) 메인요리인 갈치조림 / (우) 계란찜

 

중앙갈치식당의 갈치조림은 간이 아주 셌다. 집에서 먹는 갈치조림과는 비슷한 듯 다른 맛. 양념은 매콤하면서 달콤함이 있는 감칠맛이 진~한 양념이었다. 진한 양념 덕인 지 생선 특유의 비린내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갈치는 그리 크지 않았고, 두께도 비교적 얇은 편이었다. 제주도의 고급 갈치집에서 어마어마하게 크고 두꺼운 갈치를 먹었던 적이 있는데, 그에 비하면 아주 애기애기한(?) 갈치였다. 2인분의 갈치 조림에 갈치는 총 4 토막이 들어있는 걸 보면 아마 1인당 두 토막씩인가 보다. 갈치가 얇다보니 생선 발라먹기가 영 곤욕스러웠는데, 가뜩이나 생선 가시를 잘 못발라 먹는데, 뼈를 발라내다 갈치가 아주 곤죽이 되버려 짝꿍에게 한 소리 들었다. ( •́ ̯•̀ ) 칫 

 

나는 갈치조림 안에 들어 있는 두꺼운 무 조림이 특히 맛있었는데, 양념이 진하게 베인 보들보들하게 잘 익은 무가 입맛에 딱 맞았다. 짝꿍도 갈치보다 무가 맛있다는 걸 보니 역시 우린 잘통해! 헤헷  ͡~ ͜ʖ ͡° 

 

연기가 솔솔 나는 계란찜과 갈치조림


앉은 자리가 좁고 불편해서 얼른 식사를 끝내고 밖으로 나왔다. 배가 터져라 먹었는데 남대문시장 야채호떡이 유명하니 이것도 먹고 가자 하여 짝꿍에게 이끌려 야채호떡 파는 곳을 찾아갔다.

 

우리가 간 야채호떡 파는 곳은 남대문시장 IBK 기업은행 앞에 있었다.

원래 다음지도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야채호떡집과 위치가 달랐는데,,,고민하다가 그냥 우리가 발견한 곳으로 갔다.

 

 

우리가 사먹은 야채호떡 집이다.
야채호떡이 아닌 꿀호떡

야채호떡과 꿀호떡 모두 1,000원에 판매중이었는데, 정작 야채호떡 먹으러 가자고 한 짝꿍이 꿀호떡이 더 먹고 싶다고 하는게 아닌가!!!!!!!!! 나도 마침 꿀호떡이 더 먹고 싶었는데, 캬캬 그래서 같이 꿀호떡을 사 먹었다.  ᕕ( ᐛ )ᕗ 야채호떡 맛도 조금 궁금하긴 했지만, 담에 또 와서 먹어보기로-!

 

오늘은 남대문에서 갈치조림을 먹고 후식으로 꿀호떡을 먹는 코스를 소개해보았다. 코로나만 아니었음 짝꿍과 함께 남대문 구석구석을 구경했을 텐데, 오늘만 기회가 아니니 온누리 상품권은 아껴뒀다 다음번에 다시 오기로 했다. 남대문이 오래된 만큼 곳곳에 맛집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았는데, 다음번 남대문 맛집 리뷰도 기대해주시길!  ◝(・ω・)◟ 

 

 

 

 

[맛집탐방] 서울/인사동 | 모던한 국밥집 - 엄용백 돼지국밥 종각점

오랜만의 재밌는 일상 업로드!  ٩(・ิᴗ・ิ๑)۶ 오늘은 짝꿍과 함께 인사동엘 갔다. 어제 아침과 저녁을 모두 빵으로 떼웠더니 뜨끈한 국물에 밥이 너무나 생각나는 것이 아니겠는가!(나이��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일원동 | 삼성서울병원 이탈리안 맛집 - 비첼(VICEL)

오늘은 삼성서울병원 근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매년 검진 때문에 삼성서울병원에 갈 때마다 자연스레 지하 1층에 있는 병원 식당을 가곤 했는데(물론 삼성서울병원은 밥도 맛있다  (๑˃؂�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삼청동 |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블루보틀

이번주는 사랑하는 짝꿍의 생일 주간이다.  ◡‿◡✿ 대한민국의 모든 남편, 신랑들이 그러하듯 생일 주간엔 여러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선물은? 밥은? 편지는? 써프라이즈로? 미리 물어보까? �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금호동 | 40년 전통의 순대국 맛집 금호동순대국

요즘 코로나 확산으로 재택근무 중이라 매일 집밥으로 하루를 연명하는데, 냉장고를 열어봐도 도저히 먹을것이 없는거다. 요리엔 영 소질없는 (미안 짝꿍 ( ͝° ͜ʖ͡°)ㅋㅋ ) 짝꿍 대신 매일 내��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한남동 | 나인원 한남 맛집, 요리연구가 심영순님의 '일상담미'

한남더힐과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최고 비싼 고오급 주거지라는 나인원 한남의 상가동 식당가에 고메이494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하루 날잡아 짝꿍과 함께 탐방을 가기로 하였다. 날이 본�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