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츄테리의 즐거운 일상

[맛집탐방] 서울/금호동 | 경양식 돈까스 맛집 배기집 (aka.ㅂㄱㅈ, 현재폐업ㅠ)

by BUlLTerri 2020. 8. 18.
반응형

현재 ㅂㄱㅈ은 돈가스집이 아니고 배달전문 닭요리 음식점이 됐다.

짝꿍과 자주가는 금호동 고기집이 있었더랬다. 이름하야 배기집이라고.

질 좋은 고기를 내어주는 차돌배기와 삼겹살 맛집으로, 자주는 아니지만 월에 1, 2회는 꼭 찾았던 집인데 4월 말인가 5월 즈음 갑자기 매장 리뉴얼 한다고 문을 닫더니, 이제나 저제나 언제 문을 여나 기다려도 깜깜 무소식.

오픈 예정일에서 한 달이 미뤄지고, 또 다시 절반 정도 미뤄졌을 때,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이름은 동일하게 배기집이지만, 이제 고기집이 아닌 경양식 돈까스집이란다!   (๑˃؂˂๑) 

애정하던 고기집이 사라진 건 아쉽지만, 경양식 돈까스를 좋아하는 나와 짝꿍은 반가움이 앞섰다. 주변에 갈 만한 고기집은 많은데, 돈까스 집은 잘 없기 때문이다.

 

 


배기집(간판에 쓰여진 이름 ㅂㄱㅈ)

서울 성동구 금호산길 58

 

· 영업시간 : 11:00 - 21:30(15:30 - 17:00브레이크타임), 월요일 휴무

· 메뉴 및 가격대 : 경양식돈까스(9,900원~), 함박스테이크(10,900원),
깍두기볶음밥(8,900원~), 카레(9,900원) 등

· 특징 : 주인장님이 음악관련 일을 했었다고 써 있던데,  LP판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임.
BGM 소리가 다소 크긴 하지만 플레이리스트가 좋아서 들을만 함

 

 

(매장에서 손님들이 식사중이라) 사이드에서 찍어 본 매장전경
나름 힙한 인테리어

 


 나에게 돈까스는 일식 돈까스와 경양식 돈까스 두 가지로 구분된다. 어릴 적엔 가족 외식으로 경양식 돈까스를 자주 먹은 기억이 있는데, 커 가면서 경양식 돈까스는 뭔가 촌스러운 것, 일식 돈까스는 고오급 음식으로 포지셔닝되었다. 다른 사람들도 나와 같았는 지, 여튼 일식 돈가스 집은 점점 많이 생기는데, 경양식 돈가스집은 점점 자취를 감춰갔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자꾸 어릴 적에 먹던 경양식 돈까스가 그리운 건 무엇??!  ・ั﹏・ั   루로 만든 걸쭉한 스프에, 시판 소스가 아닌 그 집만의 시그니처 데미글라스 소스가 묵고 싶은 것이었다!! 그래서인지 나와 짝꿍은 이번 배기집의 변신이 꽤나 맘에 들었다.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보니, 무엇보다 가격이 상당히 합리적이다. 경양식 돈까스 9,900원!

경양식 돈까스에 그램(g)수를 표기한 게 인상적이다. (이전 배기집이 고기집이던 시절 영향일지도) 다른 테이블 손님들이 깍두기 볶음밥을 많이 시켜서, 조금 고민되긴 했지만 애초에 목적이 돈까스인 만큼 짝꿍과 나는 각각 경양식 돈까스와 ㅂㄱㅈ정식 스페셜A세트를 시켜보았다.

첫 장만 보고 주문해서 사이드 메뉴가 있는 줄 몰랐는데, 한장 더 넘겨보니 사이드 메뉴가 다양하게 있었다! 미리 알았다면 새우링이랑 매콤소세지 더 시켰을 텐데.  ( ˃̣̣̥᷄⌓˂̣̣̥᷅ ) 꺼이꺼이

 

 

깔끔하게 정돈된 메뉴판

 

 

주문하고 한 10분 기다렸을 즈음 순서대로 음식이 나왔다. 서빙해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직접 만든 고구마 스프라고 알려주셨다.

 

경양식 돈까스 특징인 샐러드, 마카로니, 밥의 풍성한 조화(밥과 빵 중 고를수 있다)를 보니, 일단 비쥬얼은 합격 드리고요! 스프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주 진했고, 묵직하고 부드럽고! 맛있었다. 스프도 합격! 하지만 가장 중요한 돈까스가 남았는데,,,두구두구두구 돈까스와 튀김옷이 조화로웠고(서로 분리 안되고), 고기도 적당한 두께에 씹는 맛이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진~득한, 데미글라스 소스!!!!!!!!!!!!!!!!!!!!가 완전 취향 저격이닷! 짝꿍과 나 둘다 돈까스도 합격 드립니다!  ( ッ◕ ܫ◕)ッ' 다 합-격!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생선가스 였는데, (사실 난 잘 못느꼈지만) 짝꿍이 생선가스에서 조금 비린 맛이 난다고 하였다. 비린맛에 예민하기 때문에 처음 먹어본 오늘은 일단 감안하고, 다음 번 방문 때 다시한번 맛보아야 겠다.

그리고 의외로 기대치 않게 맛있었던 건 바로 함박 스테이크였는데, 두툼한 고기에 풍미가 상당히 좋았다. 짝꿍은 함박 스테이크를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한 입 맛 보고는 맛있다고 더 달라고 할 정도!  •᷄ɞ•᷅  

 

(좌) 경양식돈까스 / (우) ㅂㄱㅈ정식 스페셜A세트
(좌) 돈까스 두께 / (우) 생선까스 두께

 

 


 

돈까스에 대한 만족도 만족이지만, 내가 이 곳에서 꼽는 백미는 바로 요 반찬이었다! 특히 바로 이 고추장아찌!

주인장님이 어찌 이런 탁월한 선택을 했는 지 모르겠는데, 경"양식"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바로 요 고추 짱아찌가 고기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었고, 돈까스를 한층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도와주었다. 

감칠맛 나는 간장과 매운맛의 조화. 아주 요물이다 요물!

덕분에 돈까스 한 접시를 싹싹 한 톨도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었다. 

 

반찬 2종 : 깍두기와 고추장아찌.

 

식사를 다 마쳐갈 무렵, 서버분이 호박식혜를 써비스로 주셨다. 예전 고깃집 시절의 배기집에서도 늘 챙겨주던 후식이다. 적당한 단맛의 호박 식혜는 흔히 먹을 수 있는 음료가 아니기에 더 좋다.

 

 

귀여운 패키지의 호박식혜
내돈으로 내가 사먹은 거구요-!

 

모처럼 오랜만의 경양식 돈까스로 만족스런 식사를 하였기 때문인지, 룰루랄라 기분이 좋아진 짝꿍이 집에 오는 길에 아아를 사주었다. 예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ʃƪ˘・ᴗ・˘) 

 

금호동에 떠오르는 돈까스 맛집! 경양식 돈까스가 그리울 땐?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음악도 좋은 ㅂㄱㅈ(배기집)을 아주 강려크=33하게 추천한다! 

 

 

 

(추가)↘↘↘↘↘↘↘↘↘↘↘↘배기집의 깍두기 볶음밥 후기는 요기서 추가 확인할 수 있다!

[맛집탐방] 서울/금호동 | 고기집 아닌 곳에서 즐기는 깍두기볶음밥, 배기집 (aka.ㅂㄱㅈ)

티스토리 최근 유입 통계를 보니, 전혀 기대치 않게(?) 배기집에 대한 유입이 조금 있었다. 아마 리뉴얼 오픈한 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도 많은 듯 하고, 특히 금호동에 돈까스 맛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금호동 | 신금호 갈비 - 우림참숯불갈비

서울 금호동, 신금호역 근처에서 가장 유명한 갈비 맛집을 꼽자면 자타공인 신금호 마포숯불갈비이다. 하지만 나와 짝꿍은 늘 새로운 곳을 원한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시크릿 갈비 맛집을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삼청동 |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블루보틀

이번주는 사랑하는 짝꿍의 생일 주간이다.  ◡‿◡✿ 대한민국의 모든 남편, 신랑들이 그러하듯 생일 주간엔 여러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선물은? 밥은? 편지는? 써프라이즈로? 미리 물어보까?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일원동 | 삼성서울병원 이탈리안 맛집 - 비첼(VICEL)

오늘은 삼성서울병원 근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매년 검진 때문에 삼성서울병원에 갈 때마다 자연스레 지하 1층에 있는 병원 식당을 가곤 했는데(물론 삼성서울병원은 밥도 맛있다  (๑˃؂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인사동 | 모던한 국밥집 - 엄용백 돼지국밥 종각점

오랜만의 재밌는 일상 업로드!  ٩(・ิᴗ・ิ๑)۶ 오늘은 짝꿍과 함께 인사동엘 갔다. 어제 아침과 저녁을 모두 빵으로 떼웠더니 뜨끈한 국물에 밥이 너무나 생각나는 것이 아니겠는가!(나이

free00life.tistory.com

[서울탐방] 서울/금호동/성수동 | 서울숲 둘레길 걷기(feat. 33마카롱, 브리너)

이제 곧 4월, 돌아 다니기 딱 좋은 날씨다. 주말인데도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으려니 온 몸이 근질거려 주섬주섬 츄리닝을 챙겨입고 짝꿍과 함께 나섰다. 목적지는 서울숲. 지난 번에 동네 둘

free00life.tistory.com

[맛집탐방] 서울근교/경기도/남양주 | 가성비 좋은 초원 한정식

차가 없는 짝꿍과 나는 오늘도 부모님 찬스로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떠났다! 특별히 오늘은 부모님이 뷰가 좋은 카페(카페 오로라)가 있다고 우리를 꼭 데려가고 싶다고 하셔서 나선 길이다.

free00life.tistory.com

 

 

 

반응형